작가검색

작품이미지

공타 功打Gong Ta

1965 ~

한국

서양화

작가약력

  • 개인전 5회
  • 단체전
  • 2002 2000年 200號 嶺南展 (성산아트홀/창원)
  • 2002 대한민국 수채화 초대작가展 (광주시립미술관)
  • 2003 신구상의 향방展 (가산화랑/서울)
  • 2004 40代 서양화가 15人展 (가산화랑/서울)
  • 2004 경남도립미술관 개관展 'site & sight - 작가 현장'展 (경남도립미술관/창원)
  • 2005 한국 구상작가 500호展 (공평아트센터/서울)
  • 2005 남부 Watercolor Festival (부산문화예술회관)
  • 2006 월드 아티스트 페스티벌 (세종문화회관 미술관/서울)
  • 2006 사실의 힘展 (토포하우스/서울)
  • 2007 인사동아트페어 초대 (갤러리 라메르/서울)
  • '2007 아트스타 100인 축전' (코엑스 인도양홀/서울)
  • 한국구상대제전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서울)
  • 세종갤러리 초대 - 공타展(세종갤러리/서울)
  • 수상
  • 갤러리소헌 The focus of Resent 현재의 시선 展
  • 1991 한국 수채화 공모전 대상
  • 현재
  • 한국미술협회, 신미술회, mull, F.A.K.21 회원

작가 소개

재현적 자연 - 그 영상의 미학
공타의 미적 시각은 자연해부학에 근거하고 있다. 고전주의 작가가 자연의 재현에 심혈을 기울이듯, 그의 작품에 내재되는 것은 고귀한 자연의 재현성이다. 고전주의에서 찾아볼 수 있는 탄탄한 구성력과 완벽한 명암의 처리, 치밀하리만치 계획적인 구도와 선 맛, 화면 공간의 분할과 현실감을 극대화 시키는 색채등 그의 묘사력과 회화적 기술은 자연의 실제를 충실히 옮기고 있다. 그러나 그의 화법이 카메라가 대신할 간단한 자연의 재현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그의 작품의 소재는 독가촌이다. 그러나 그 집은 양지마른 곳에 위치하거나 포근한 대지로 감싸여진 농가, 흰 눈으로 뒤덮인 빈집 혹은 나무가 어우러진 집이다. 누군가가 있을 것 같은, 돌아올 주인을 기다리는 이 집은 둘러쌓여진 대기와 교감을 이루며 인간 공타의 작가적 화려함과 고독을 무언으로 직관하게 한다.
이유상(미술평론가)

작가의 경매 작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