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가검색

작품이미지

박각순 朴珏錞Park KakSoon

1918 ~ 2004

한국

서양화

작가약력

  • 학력
  • 국학대학 학사
  • 기관 경력
  • 1980년 한국미술문화대상전 심사위원
  • 1982년 한국현대미술대상전 심사위원
  • 전시
  • 1969년, 개인전, 신세계 화랑
  • 1971년, 목우회전, 국립현대미술관
  • 1972년, 목우회전, 신문회관
  • 1972년, 개인전, 미도파 화랑
  • 1972년, 개인전, 나가사키
  • 1973년, 동서양화 13인전, 미도파 화랑
  • 1975년, 원로중진작가전, 국립공보관
  • 1975년, 한국거상전, 오사카 국제 갤러리
  • 1976년, 개인전, 미술회관
  • 1978년, 국전역대수상작발표전, 국립현대미술관
  • 1982년, 동경국제전초대출품, 동경 긴데쓰백화점 화랑
  • 1983년, 파리후이나루, 니코갤러리 초대전, 파리 니코 갤러리
  • 1985년, 파리 그랑팔레 초대출품, 파리 그랑팔레
  • 1986년-1991년, 신춘 서양화 초대전
  • 1986년, 개인전, 신세계 화랑
  • 1989년, 개인전, KBS
  • 1991년, 개인전, JEAN 갤러리
  • 1992년, 원로작가초대전, 국립현대미술관
  • 1993년-2000년, 움직이는미술관, 국립현대미술관
  • 1993년, 아름다운 서울전, 서울 시립미술관
  • 1994년-1998년, 신춘 서양화초대전
  • 1996년-2000년, 대한민국 원로작가 초대전, 국립현대미술관
  • 1999년, 한국미술 99-인간, 자연, 사물, 국립현대미술관
  • 수상
  • 1971년, 대한민국 미술전람회 문공부 장관상
  • 1971년, 목우회 최고상

작가 소개

여성의 누드를 즐겨 그린 박각순의 작품은 1970년대 중반 이후 포즈의 대담함과 상상적인 풍경의 배경을 결합하며 부드러운 음영(陰影)을 느끼게 한다. 1980년대 중반 이후에는 보다 화려한 색채의 배경이 등장하고 누드와 배경과의 관계가 다양한 변화를 보인다. 이후, 작가는 여체의 풍만한 볼륨대신 그 여체가 지니는 전체적인 율동적 조화에 보다 큰 비중을 주고 있다. 이는 자연에서 출발하여 그것을 통해 보다 완벽한 조형적 조화를 추구하고자 하는 작가의 의지라 할 수 있다.
출처/월간미술, 국립현대미술관

작가의 경매 작품

제55회 겨울경매

제32회 I Contact 온라인경매

제 42회 장터경매

제 50회 가을경매

제22회 I Contact 온라인경매

제21회 I Contact 온라인경매

제15회 I Contact 온라인경매

제 33회 장터경매

제12회 I Contact 온라인경매

제 29회 장터경매